⟪Finding Flow 몰입의 즐거움⟫ Mihaly Csikszentmihalyi 미하이칙센트미하이

Mihaly Csikszentmihalyi «Finding Flow» (국문 번역 책 제목 : 몰입의 즐거움) 을 추천하는 글입니다.

The flow experience acts as a magnet for learning - that is, for developing new levels of challenges and skills. In an ideal situation, a person would be constantly growing while enjoying whatever he or she did.

저자의 생각에 공감하고 다시 동력을 얻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몰입 경험들을 오래 기록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Findingflow 블로그 이름을 정했다.👩🏻‍🎓

몰입의 즐거움을 한 번 경험하면, 그 경험이 다음을 준비하는 동력이 되기도 하고 선순환인 것 같다.

휴식을 갈망하는 나조차도, 몰입으로 인한 즐거움 만족감 행복감은 운동, 일, 공부에서만 얻을 수 있었다는 지점에서 저자의 이야기에 공감하면서 읽었다. 몰입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요즘, 메모하고 싶은 구절도 많고 몰입에 대한 묘사가 참 좋았다. 번역본이 나오면 꼭 다시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Favorite parts

사람마다 몰입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다르겠지만, 주로 When goals are clear, feedback relevant, challenges and skills are in balance 일때 경험한다.

뼛속까지 J인 나는 목표가 구체화되면 단기 계획을 실천하고, 순간순간 being in the zone을 경험한다. 특히 하고 있는 일이 적절한 수준의 challenge일때. (너무 낮거나 높으면 동력을 잃어버린다. 지루하거나 자괴감에 빠지거나.)

몰입의 즐거움에 정말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 요즘 일상이 지루하고 자극이 필요한 친구가 있다면 선물해주고 싶다. 요즘 나태한데 자극을 받아야겠다 싶은 사람들은 꼭 읽어보기!